[경인종합일보 기자] 국내 대표 식품박람회인 '2013 대한민국 식품대전(이하 코리아 푸드쇼 2013)'의 개최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코리아 푸드쇼 2013은 오는 5월 14일 킨텍스에서 개막을 앞두고 본격적인 카운트다운에 돌입한 가운데 전시 주제와 구성 등 행사의 구체적인 윤곽을 드러냈다.

코리아 푸드쇼 2013은 ‘K-Food, 세상과의 소통’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주제관, 식품ㆍ외식기업관, 실국행사관으로 구성되어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의 주축을 맡게 될 주제관에서는 항상 우리와 함께 흘러온 식품 산업을 표현하는 흐를 류(流)를 주제로 흐르다, 전하다, 퍼지다, 구하다 라는 내용을 담아 총 4개의 존으로 구성된다.

주제 1존 자연식품관은 생존, 맛, 건강, 안전으로 식품이 갖는 본연의 가치를 보여주고, 주제 2존 전통식품관은 전통음식의 지혜와 현대적인 재해석을 통해 과거에서 현재로, 그리고 다시 미래로 이어지는 전통식품의 우수성을 표현할 예정이다.

주제 3존 문화식품관은 몸과 마음의 치유를 주제로 문화, 그리고 사회 트렌드와 만나 변화하고 발전해가는 식품산업을, 주제 4존 비전식품관은 식품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인 6차 산업과 식품과 과학기술의 융합 등 미래 식품산업의 해답을 제시한다.

추진단은 사전에 참가기업 제품체험단 운영과 같은 온ㆍ오프라인 홍보를 지원하고, 동시 개최하는 Buy Korean Food의 해외바이어 뿐만 아니라 유통업체MD 및 오픈마켓 셀러들의 전시장 참관을 유도함으로서 참가기업들에게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행사 기간 동안에는 K-Food가 참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우리술 대축제, 한식 문화 체험, 약선음식 시식 등 다채로운 체험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전통주 산업의 활성화와 소비촉진 유도 및 전통주의 세계화를 위해 개최되는 우리술 대축제는 우리술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국내외에 알리고 세계적인 술로 육성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특히, 5월 15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는 제8회 코리안컵 칵테일 대회를 통해 전통주의 화려한 맛과 멋을 체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