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과천시(시장 신계용)는 활기찬 과천시대를 열어나가기 위한 초석을 다지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시장 공약사항 보고회를 개최키로 했다.

민선6기 시장 공약사항은 7개 분야에 46개의 실천과제로 한 54개 단위사업으로 확정 했으며, 보고회는 담당부서장 및 팀장이 공약사항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보고할 계획이다.

공약사항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먼저 미래 지향적 지속가능한 도시구현을 위해 과천지역과 양재역 구간에 지하철을 신설하고, 서울대학교 과천캠퍼스(과학연구분야)를 유치하며, 복합문화관광단지와 연계한 글로벌 비즈니스 타운을 건설 할 계획이며

또한, 청사유휴지를 활용한 대기업 R&D센터 유치 및 녹지 공간을 조성하고, 주암동 지역을 중심업무기능지역으로 전환하며 레저세 감소분 중 150억원 이상을 환원하는 공약사항에 대한 실천 계획을 수립 시행할 계획이다.

투명하고 신선한 재건축을 지원」하기 위해 주거환경정비기금을 활용한 투명한 재건축을 지원하고 재건축 전담팀을 설치 운영하며 시장권한 내 재건축 규제 완화, 재건축 관련 이주문제 해결방안 마련, 주민의견을 반영한 단독주택 재건축을 수립할 계획이다.

규제개혁을 통한 도시경쟁력을 제고」시키기 위해 미래창조과학부의 항구적 존치를 위한 관련법을 명문화하고 방위사업청 조속이전 추진, 우정병원 임기 내 해결, 사업 지역 내 노후건물 재건축을 위한 지구단위 계획 변경, 규제개혁 위원회 설치 및 운영, 실효성 없는 도시계획 철폐 등에 대한 공약사항도 실천적 계획을 수립 시민의 행복권을 추구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신계용 시장은 공약사항(안)이 마련되면 공약사항 등을 주민에게 공표후 의견 수렴 등을 통해 공약사항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