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일본 시라하마정 청소년 어학연수단이 19일부터 25일까지 6박 7일 일정으로 과천시를 방문한다.

과천시의 국제 자매도시 교류사업의 일환으로 방문한 이들 연수단은 일본 시라하마정 중·고등학생 12명으로 구성됐다.

인솔자를 제외한 전원 과천 홈스테이 가정에서 숙박하며 과천외국어 고등학교와 과천여고에서 수업 참가 등 다양한 클럽활동을 하게 된다.

이들은 19일 오후 3시 과천시청소년수련관에 도착, 홈스테이 가족과 만나 환영만찬에 참석, 기관 및 개인 기념품 등 선물 교환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튿날부터는 KBS송신소 견학을 시작으로 과천예원에서 다도 및 한복입기 체험과 추사박물관 및 현대미술관 방문하기 등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22일엔 과천시 홈스테이 가족들과 함께 과천문화원에서 열리는 송별회에 참석해 방문 소감을 발표하고 과천시 청소년 동아리 초청공연 등을 관람할 계획이다.

과천시 관계자는 “글로벌 시대를 맞아 매년 과천시 학생의 일본 어학연수와 교환방문 형식으로 청소년 교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양국 청소년 어학연수단의 상호 방문이 양 도시 간 상호 협력 증진 및 우의를 도모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일본 시라하마정 의회 의원 2명이 자국 청소년 어학연수단 교류활동 촉진과 과천시장 및 과천시의회 당선에 따른 인사차 20일 부터 22일까지 2박 3일간 과천시를 방문하게 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