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는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재능이 뛰어난 학생들에 대한 지원으로 장차 양주 발전을 이끌어갈 ‘양주시 희망장학재단 장학생 선발 계획’ 을 10일 발표했다.
올해에는 중학생 15명, 고등학생 30명, 대학생 23명 등 총 68명의 장학생을 공고를 통해 선발하며, 성적 최우수, 성적우수, 면학장려, 특기 장학생으로 분야별 구분 선발한다. 이중 중학생은 특기분야로만 선발하며 자격요건 구비자 중 장학생 선발위원회 ‘심의성적 우수자’순으로 선발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올해 1월 1일 현재 양주시에 주소를 두고 3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시민으로 국가, 지방자치단체, 또는 타 장학회로부터 명시적인 장학금을 받지 않는 자와 소속 학교에서 지급받는 장학금액이 희망장학재단에서 수여하는 장학금의 100분의 50미만자이나, 분야별로 예외규정이 있으니 공고문을 꼼꼼히 살펴보고 신청을 해야 한다.
제출 공통서류는 ▲장학금 지원 신청서 ▲소속 학교장과 주소지 읍면동장의 장학생 추천서 ▲주소변동 사항이 기재된 주민등록 초본 ▲타 장학금 수혜 또는 비수혜 확인서 ▲보호자 장학금 수령 통장 사본 등을 제출해야 하며 추가로 해당 분야별 필요서류는 요건에 맞게 준비해야 한다.
장학금은 지난해 보다 다소 인상되어 중학생은 고등학생의 60%, 고등학생은 연간 등록금 전액과 도서구입비, 대학생은 연간 400만원과 440만원으로 각각 구분 지급되며. 특히, 성적최우수 분야 고등학생은 입학금 등을 포함한 3년간의 고등학교 등록금 전액 외에도 학업장려비로 80만원이 추가로 지급되며, 대학생의 경우 입학금을 포함한 4년간의 대학교 등록금 전액을 지급한다.
신청 접수는 오는 3월 13일까지로 방문접수 및 등기우편접수를 하면 된다. 단 등기우편의 경우 3월13일 소인분에 한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반환하지 않는다.
장학생 선발은 2008년 4월중 심의 및 확정하고 공고 및 개인별로 통지하게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희망장학재단 (031-820-2144)번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 www.yjdream.or.kr를 참고하면 된다.
조광래 기자/jonghapnews.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