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군포시의 행정은 지속가능 경영활동의 모범 사례다.”

김윤주 군포시장이 24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경영대상 분야 윤리경영 부문 대상을 받았다.<사진>

‘2015 대한민국 경영대상’은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상으로 혁신의 경영문화와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기업 및 자치단체 등을 발굴해 전파함으로써 우리나라 전체의 지속가능 경쟁력을 높이는데 그 의의가 있다.

동아일보는 군포시가 ‘큰 시민 작은 시’라는 기조 아래 김 시장을 비롯한 800여 공직자 모두 합심해 창작이 살아 있는 책 읽는 도시, 철쭉 문화 향유 도시, 가족이 행복한 도시, 청렴한 도시 만들기에 매진함으로써 지속가능 윤리경영의 모범이 됐다고 밝혔다.

특히 김 시장이 책읽는사업본부 등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시스템을 독보적으로 구축했고, 전 부서가 참여하는 ‘책 읽는 군포’와 ‘철쭉도시 군포’ 만들기 정책사업을 전개했으며, 상시 청렴 장려 활동을 펼쳐 윤리경영 우수사례로 선정해 홍보한다고 동아일보는 설명했다.

이에 대해 김 시장은 “저를 포함해 군포시 공직자 전체는 ‘시정의 주인은 시민’이라는 마음을 가지고 ‘봉사와 섬김’을 기본 원칙으로 근무하고 있다”며 “그런 마음가짐이 효율적인 조직운영과 윤리적 경영을 유지·강화한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