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임재신 기자 ] 의정부시 사통팔달의 교통 요충지와 핵심도시로 성장할 지리적 여건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녹양역세권 도시개발의 첫걸음인 녹양역 어반네스트 1차 조합원 모집 마감에 앞서 본격적인 사업을 펼치기 위한 조합원 임시총회를 앞두고 있다. 경기도와 의정부시는 지난 5일 녹양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실시계획을 고시했다. 이로 인해 의정부 녹양역 일대가 주거ㆍ상업ㆍ문화 등 복합기능을 가진 미니신 도시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녹양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을 알리는 녹양역 어반네스트 조합아파트 1차를 시작으로 어반네스트는 도시개발사업지내 공동주택 용지에 760가구 규모의 1차 조합아파트로 현재 조합원 모집 마감을 앞두고 있다. 전용 59㎡, 74㎡, 84㎡로 공급될 예정이고 실시 계획 인가를 득해 안정성이 확보된 상태다.

'의정부 녹양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의 첫 테이프를 끊음과 동시에, 새로운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는 지역주택조합 녹양역 어반네스트가 지난 6월 19일 수요층과 투자자의 열띤 관심 속에 성황리 오픈했다.

본보 취재진은 지난 2011년 5월 '의정부 녹양역세권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수립' 제안서 접수를 시작으로 2012년 10월 '의정부 녹양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조합설립을 위한 창립총회, 도시개발사업 실시계획고시, 녹양역 어반네스트 홍보관 개관 행사까지의 과정들을 밀착 취재하여 총 10여 차례에 걸쳐 기사화 했다.

이를 계기로 "녹양역세권 도시개발"을 위해 시행착오와 우여곡절를 겪으며 꼼꼼하게 준비해 온 (주)케이제이 산업개발 김종운 대표를 지난 19일 개관한 홍보관 임시사무실에서 최근 만나 그동안의 사업 추진 과정과 앞으로 사업 계획을 일문일답식으로 들어봤다.


- 수 년간 준비한 "녹양역세권 도시개발" 홍보관 개관식 감회는?

▲녹양역 일대 토지매입, 녹양역세권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 수립,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시공사 선정 등 여러가지 시행착오로 인한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주택건설 대표로서 당연히 감수해야 할 일이고 오늘의 홍보관 개관 행사는 이제 시작에 불과 합니다.

- 지난 19일 홍보관 개관식에 축하 화환이 별로 없던데요?

▲예리하게 살펴 보셨군요. 글쎄요 우월감을 과시하고 전시를 목적으로 했다면 홍보관을 찾아오는 예비 조합원들 보행에 지장을 줄 수 있을 정도로 행사장에 화한을 비치 하였겠지만, 의정부시 관내 어려운 이웃 돕기에 동참하기 위해 지인들에게 화환 대신 성금으로 경기공동모금회에 기탁하라고 계좌를 지인들에게 전달 했습니다.

- 현재 조합원 구성과 사업은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는지요?

▲법조인 출신의 박노길 조합장과 의정부시의회 의장을 역임한 이만수 이사 등 43명의 전체 토지소유자는 물론 의정부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많은 분들이 주측이 되어 현재 70%이상 조합원 구성을 갖추었습니다. 계획된 사업 추진을 위해 빠른 시일 안에 조합 임시총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 그동안 시공사 선정 등 어려움이 있었는데 무엇이라 생각하나?

▲네! 모든 과정들을 임 기자가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요즘 인근 지자체에서 행정적인 절차도 제대로 안받고 조합원 모집에 나서는 관계로 몇 몇 언론에서 '주택조합아파트' 조합원 가입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내용은 언론에서 마땅히 알려야 할 필요는 있지만, 일부 지역 언론인들이 삼삼오오 찾아와서 일반아파트 분양인 양 홍보광고를 안 준다는 이유로 협박성 발언과 함께 먼지털기식 기사 내용에는 매우 유감스럽습니다.

- 의정부시에서 일자리 창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복안은?

▲의정부시 관계공무원들의 제안도 있고해서 의정부 시민에게 먼저 일자리를 배려하고 있습니다. 특히 분양팀 오너는 물론 종사하는 많은 분들이 의정부 분들이고 앞으로 정규직 임시직 직원들을 채용해야 하는데 지역 언론에서 추천도 해주시고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 마지막으로 대표님께서 하실 말씀은...
 
▲(주)케이제이 산업개발과 (주)미래건설은 주택건설 업체로서 고객의 요구를 먼저 인지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한 차원 높은 주거문화 정착을 위해 첨단공법과 그동안 쌓은 전문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 계획 및 시행을 거쳐 차별화된 최상의 주거문화를 창조,시행하는 전문 주택건설업체 대표로써 "의정부 녹양역세권 도시개발"사업에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