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과천시는 지난 1일 신계용 과천시장을 비롯해 통장·주민자치위원 등 400여 명의 시민과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회관 소극장에서 ‘민선 6기 비전 및 BI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민선6기 신계용 시장 취임 1주년을 맞아 지난 1년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과천시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재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새로운 비전은 ‘아이 엠 과천(Innovation Active Mind Gwacheon)’으로 정해졌다. 당당하고 자랑스러운 과천, 혁신과 활기찬 마음으로 힘차게 제2의 도약을 하자는 의미이다.
따라서 변화와 도약을 열망하는 과천시민들이 활기차고 신나게 생활하면서 새로운 비전을 향해 달려가자는 의지가 담긴 민선6기 슬로건 ‘활기찬 과천 신나는 시민’과 더불어 과천시의 이미지와 위상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행사는 신계용 시장의 민선6기 1년간의 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설명과 민선6기 비전 및 BI 선포식 순으로 진행됐다.
선포식에 앞서 신 시장은 “그동안 시민 여러분과 마음이 통하는 시장, 언제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고 얘기 나눌 수 있는 이웃 같은 시장이 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진정으로 통하는 소통행정으로 새로운 변화, 활기찬 과천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BI 선포식을 통해 신 시장은 과천시의 활기차고 당당한 모습이 실린 영상화면을 공개한 뒤 민선6기 과천시 BI ‘아이 엠 과천’을 선창하고 따라 하도록 했다.
과천시는 이날 새롭게 선포한 ‘아이 엠 과천’을 직원교육, 각종 토론회 및 설명회 등을 통해 대내외에 공유·전파하는 한편, 민선6기 시정 슬로건 ‘활기찬 과천, 신나는 시민’과 연계한 과천의 미래비전 가치체계를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