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인종합일보 박형남 기자]
인천광역시의회(의장 노경수)는16일 의장실에서 손철운, 최만용의원과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황규철 회장, 인천지사 홍희자 상임위원 및 구 지구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도 적십자 특별회비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서 노경수 인천시의회의장은 “경제가 어려울수록 가치있는 나눔을 실천하는 적십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게 느껴진다.”며“정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부분에서 적십자가 더욱 활발히 활동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새로운 삶의 희망을 전달하기 위한 「2016년도 적십자회비」모금운동에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시ㆍ군ㆍ구자치단체 및 의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황규철 인천지사 회장은 300만 인천시민이 소중히 납부해주신 적십자회비로 아프고 힘든 우리주변 취약계층의 생활안정, 긴급지원 및 긴급구호 활동 등 “인천시민의 안전과 어려운 이웃들에게새로운 삶의 희망을 전달하는 적십자사가 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 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는 올해 인천시 적십자회비 모금 목표액을26억3천900만원으로 정하고 지난 12월부터 개인세대주, 개인사업자, 법인 등을 대상으로 모금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4월까지 집중모금기간으로 정해 적극적인 홍보 및 모금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