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인종합일보 박형남 기자]
노경수 인천광역시의회 의장은 지난 18일 일본 문부과학성의 독도영유권 주장 강화 및 위안부 강제 징집 사실에 대해 왜곡하여 기술한 교과서 검정결과 발표와 관련 일본 정부에 대하여 유감을 표명했다.

인천광역시의회는 지난 2015년 4월 6일에 발표된 일본 문부과학성 역사교과서 검정결과에 유감을 표했다, 역사왜곡 교과서 채택 반대 결의문을 요코하마시를 비롯하여 요코하마시의회, 요코하마 교육위원회에 전달하고, 6월에는 주일본대사관에도 송부했다.

또한 지난해 7월에도 인천시의회의 반대 결의문 전달을 거부하는 주일본대사에게 항의 의사를 표명하기 위해 주일본대사관 앞에서 인천시의회 의원 30여명이 일본 역사 왜곡 교과서 채택 반대 시위를 벌인 바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올 3월 18일 발표한 35종의 일본 고등학교 사회교과서중 무려 27종이 “독도는 일본의 영토, 한국이 불법점거”하고 있다는 표현을 실었으며, 일본역사교과서 17종 가운데 11종이 일본군 '위안부' 관련하여 강제성에 대한 언급 없이 '여성들이 전쟁터에 보내졌다'라는 식으로 표현한 것에 대하여 인천광역시의회는 개탄을 금할 수밖에 없다고 표명했다.

이에, 노경수 의장은 인천광역시의회는 왜곡된 역사교과서 채택을 반대하고 올바른 역사관을 수록한 교과서 채택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계속 주일본대사관 등에 전달하여 일본의 왜곡된 역사교과서 검정결과를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특히 이러한 노력들은 한․일 양 국가의 역사관을 바로잡는 계기가 될 것이며, 한일 젊은이들의 올바른 역사관 정립과 동아시아 국가들의 상생과 번영을 이룰 수 있는 시작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역사왜곡 교과서 검정발표로 인하여 3. 24(목)에 예정되어 있는 일본 나고야시의회 대표단의 인천광역시의회 방문은 취소되었다고 시의회 관계자는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