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전경만 기자]

우익과 좌익은 말 그대로 한 쌍의 날개다. 어느 한 쪽이 기울어져도 힘들고 없어지면 아예 날 수가 없다. 그런데 최근 우리나라 우익은 공멸 직전에 놓여 있다. 우익의 거두 박근혜 대통령의 부패 때문이다. 부패도 그냥 부패가 아니라 전 국민을 분노하게 하고 절망하게 만드는 최악의 부패 혐의를 받고 있다.

대통령 측근의 비리는 매일매일 양파 껍질 까듯 넘쳐 나오고 있다. 수석들이 최순실과 함께 이권에 개입하고 공무원인사까지 전횡을 일삼았다는 증거가 나오고 있다. 급기야는 국가 최대 사업 중 하나인 평창 동계올림픽에 까지 최순실 일파의 마수가 뻗쳐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 청와대 조직 거의 전반에 걸쳐 부패 혐의가 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것이 작금의 현실이다.

또한 무능함에 있어서도 역대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취임 초부터 지금까지 해결 못한 누리과정, 세월호 문제, 남북경색, 개성공단 중단, 메르스 사태, 역사교과서 국정화 작업 등 일일이 다 열거하기도 힘든 청와대의 결정에 대해 국민들은 최순실과 연관지어 박근혜 대통령의 직무 능력에 대해 의심의 눈초리를 거두지 않고 있다.

국민들은 박근혜 대통령의 추악한 부패와 최악의 무능에 대해 촛불을 들고 국민이 부여한 권리를 회수하려고 하고 있다. 그것이 지난 12일 토요일의 100만 촛불이었다. 그럼에도 한국의 일부 보수 정치집단들은 박근혜 대통령 게이트 문제를 정치적으로만 해결하려고 한다.

사실을 직시하고 정확히 보면 박근혜 게이트는 정치적인 문제가 아니고 국가적인 문제다. 이미 박근혜 대통령의 치부는 국내외적으로 널리 알려져 조롱거리가 된지 오래다. 외국인에게 대한민국의 문제가 조롱거리로 전락했지만 우리에게는 오늘을 살아가야 하는 우리들의 현실이자 대통령의 범죄 이다.

대통령의 범죄를 어떻게 처분할 것인가의 문제는 정치적 문제일수가 없다. 정치적 문제 이전에 정치인들은 한국의 우파 대통령이 국민적 분노를 야기한 범죄를 저질렀으며 범죄의 범위와 규모를 파악하기 위해 검찰과 언론이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 그리고 범죄를 저지른 당사자가 고위직을 가졌다고 해서 정치적으로 해결하려 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수는 대통령과 함께 공멸할 수도 있다.

보수가 공멸하면 반드시 진보도 그 길을 따라가고야 만다. 그렇게 되면 대한민국의 정치 자체가 공멸할 수도 있음을 알아야 한다. 대한민국 정치인이라면 대통령의 치부가 드러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한 정치적 일이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중대 범죄인을 정치적으로 옹호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정치인이 가장 먼저 보호해야 할 대상은 범죄를 저지른 대통령이 아니고 범죄의 피해자가 된 국민들이다.

보수를 정치적 철학으로 생각하고 있는 정치인이라면 지금이라도 범죄사실이 명명백백하고 무능함이 만 천하에 드러난 대통령을 위해 정치적 해결 방안을 모색할 것이 아니고 대통령 때문에 아파하고 신음하고 있는 국민들을 어떻게 위로할 것인가를 먼저 생각하는 자세를 갖추어야 한다. 그것이 진정 보수가 살 길이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