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인종합일보 박형남 기자]

인천광역시 서구의회(의장 심우창)가 제214회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이달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인천광역시 서구 소속 모든 실·과·소·동에 대한 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는 이한종의원이 위원장으로 전옥자의원이 부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서구의회 의원 15명으로 구성됐다.

22일에는 기획예산실, 안전총괄실, 감사실, 총무과, 홍보미디어과, 검단출장소를 시작으로 이달 23일에는 동주민센터, 재무과, 세무1과, 세무2과, 민원봉사과, 토지정보과를 실시했다,

24일에는 생활보장과, 희망복지과, 노인장애인복지과, 여성보육과, 인재육성과, 문화관광체육과, 25일에는 경제에너지과, 기업지원과, 일자리지원과, 환경보전과, 위생과, 자원순환과,
28일에는 건설과, 건축과, 도시개발과, 도시재생경관과, 공원녹지과, 주차관리과, 교통민원과 29일에는 시설관리공단, 보건행정과, 건강증진과, 검단보건지소를 끝으로 각 실·과·소·동을 감사한다.

그리고 30일에는 강평 및 행정사무감사 실시 결과 보고서 작성을 마지막으로 9일간의 행정사무감사 일정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이한종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를 통하여 집행부 행정업무 전반에 관한 운영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행정의 합법성과 합목적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행정의 적정성 확보와 지역주민의 복리증진 향상에 기여하고자 함”이라고 밝히며,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