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경인종합일보] 이필운 안양시장, 학부모 교육역랑 향상 기할 것!

안양시(시장 이필운)가 지난 19일 만안청소년수련관에서 학부모아카데미 수료자를 대상으로 한 금년도 마지막 진심토크를 개최했다.

학부모아카데미는 학부모의 전문적 교육 역량을 강화하여 교육기부 활성화를 통해‘민주적 학교 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 안양시미래인재교육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4년 3월부터 현재까지 총 252명이 수료했다.

이날 진심토크에서는 학부모아카데미 수료자의 지속적인 교육 활동을 위한 심화과정을 개설해 줄 것과 학교 교육과 연계되는 학부모 교육을 실시해 달라는 건의사항이 있었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학부모아카데미 수료자를 대상으로 심화과정을 추가로 개설하고, 학부모들의 교육역량 강화와 교육 기부 프로그램이 활발히 진행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또 교육정책에 따른 지역의 교육여건과 교육 수요를 반영한 실용적 프로그램으로 학부모 교육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안양시의 교육여건을 감안해 보다 알찬 학부모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부모아카데미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으로 학부모의 교육역량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4년 8월부터 이어오고 있는 ‘찾아가는 진심토크’는 금년 12월 현재까지 27회에 걸쳐 개최하여 총 305건의 건의사항을 받아 처리하는 등 시민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