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전경만 기자] 경기도, 무료 온라인평생학습 ‘지식’, 300여개 강좌 추가 개설




경기도는 무료 온라인평생교육서비스 ‘지식(GSEEK)’이 10일까지 300여개 온라인과정을 추가 개설한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지식(GSEEK)이 운영하는 무료 온라인 강좌는 기존 500여개 강좌를 포함, 외국어, 자격증, 취업/창업, 컴퓨터(IT), 직무역량, 인문학 등 14개 분야 800여개로 늘어난다.

새로 개설되는 강좌는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은 한식·중식·양식·제과·제빵 조리기능사 실습강좌부터 사회복지사, 한국사, 농산물품질관리사 등과 같은 취업대비 자격증취득 강좌가 대거 포함돼 있다.

지식(GSEEK)은 최근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코세라(Coursera), 유다시티(Udacity), 에덱스(edx) 등을 모태로 기획된 경기도판 무크(MOOC. 온라인공개강좌) 서비스이다.

오픈 4개월여 만에 17만명 이상이 수강하는 등 도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지식(GSEEK)은 올해 하반기 추가로 50여개 강좌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식(GSEEK)은 학습자들의 학습동기부여를 위해 매월 한 달간 학습후기를 작성한 회원을 대상으로 ‘참여왕’을 선정하고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 희망자는 지식(www.gseek.kr) 상담하기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전화(1600-0999) 문의.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