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임재신 기자] 경기도, 글로벌‘DMZ 반반사진 콘테스트’개최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27일부터 6월7일까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한 ‘DMZ 반반사진 콘테스트’를 연다.

이번 콘테스트는 DMZ 사진을 포함해 두 장 이상의 사진을 합성, 본인의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려 공유하는 글로벌 소통 캠페인이다.

전 세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응모에 필요한 DMZ 사진은 경기도가 제공하고 국적을 불문하고 만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DMZ 사진과 저작권, 초상권 문제가 없는 사진을 합성해 개성 있는 반반사진을 만들고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 계정에 작품명과 해시태그(#UniteDMZ, #AgreeTnC)를 함께 올리면 된다.

DMZ 사진은 공모전 홈페이지(dmzcontest.gto.or.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5000달러의 상금과 4500달러 한도의 세계여행 항공권(경기도 4박5일 경유 필수), 민간인 통제구역인 DMZ를 경험할 수 있는 ‘DMZ포비든투어’ 초대권을 제공한다.

준우승자에게는 1000달러, ‘좋아요’ 등을 가장 많이 받은 인기상 수상자에게는 500달러의 상금을 제공한다.

또 6주간 매주 30점씩 총 180개 작품을 선정해 최대 100달러의 상금 등을 제공한다.

문의 경기도 관광과 (031)8008-3338.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