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경인종합일보 이진호 기자] 가평군 ‘SNS서포터즈 팸투어’ 열어

가평군이 지역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융합형 웰니스 관광을 확산하기 위해 특별한 팸투어를 추진했다.
군은 지난 13~14일까지 2일간 관내에서 SNS와 블로그 등을 기반으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평군 SNS서포터즈’ 27명을 대상으로 가평 웰니스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새로운 여가패턴에 부응하고 지역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맞춤형 웰니스 융합관광 프로그램 개발을 목표로 추진된 것으로, 군 SNS서포터즈단을 활용해 주민시각에서의 소통과 SNS를 통한 홍보 측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팸투어 일정 역시 관내 농촌체험과 건강 식단, 지역특화 융합프로그램 등 건강과 힐링을 모두 챙기는 특화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더욱 관심을 끌었다.

가평읍사무소에서의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진행된 이번 팸투어의 첫 순서로는 가평읍 산유리에 자리한 전통주연구개발원을 방문해 가양주 관련 교육 및 체험시설을 둘러보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아기자기한 조경과 자연스럽게 배치된 미술 및 조각품 등으로 감성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노랑다리미술관 관람을 비롯해 가평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자산인 청평호를 즐길 수 있는 수상레저 여행을 체험했다.

또한 주민주도형 관광사업 중 선진 공동체로 손꼽히는 재즈팜협동조합의 건강식단 체험 시간도 가졌다.
이외에도 정부 지정 ‘의료관광 클러스터 모델’인 청심국제병원을 들러 시설을 둘러보고 의료관광과 관련된 세미나를 갖기도 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