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임재신 기자] 뷰티한류,‘포스트차이나’베트남 시장서 522만 불 수출문 활짝



대한민국 유망 뷰티기업 110여개사가 15~17일 베트남 경제수도 호치민 ‘사이공 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열린 ‘케이뷰티 엑스포 베트남(K-BEAUTY EXPO VIETNAM)’에서 수출문을 활짝 열고 돌아왔다.

19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 관람객 수는 총 7,320명, 수출상담 실적은 1,125건, 2,313만 불로 집계됐다. 이중 계약유력비율은 36.8%로 약 851만 불의 계약을 지속검토하고 있으며 현장계약실적은 522만 불을 달성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인포마(Informa)사와 킨텍스가 주관한 이번 전시회는 한국화장품 8위 수출국이자 포스트 차이나(Post China)로 부상 중인 베트남 뷰티시장 공략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베트남에서 열린 한국 뷰티산업 전문 전시회는 이번행사가 국내 최초다.

전시회에는 뷰티한류를 선도하는 국내 유망 뷰티기업 110개 업체와 해외 60개 업체가 참여해 200개 부스를 마련, 화장품, 헤어, 네일, 의료서비스 등 베트남 바이어들의 수요에 맞춘 엄선된 제품을 선보여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도는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세계 3대 전시기획사인 인포마사와 협력, 아세안 10개국 유력 바이어 100여명을 초청해 한국기업과의 수출상담회를 진행했다. 또한 원활한 수출상담을 위해 참가기업에게는 통역원을 무상으로 지원했다.

실제로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경기도 대표 OEM·ODM 업체인 ㈜코스온은 ASEAN 국가 바이어들이 직접 부스를 방문해 수출상담 100여건을 실시해 무려 1,300만 불 상당의 상담실적을 달성했다.

박신환 경기도 일자리노동정책관은 “이번 전시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우리 유망 뷰티기업들의 베트남 시장 진출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신흥시장 개척 및 수출 다변화를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