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경기경제과학원,‘일본 국제로봇전’ 참가기업 모집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기경제과학원)은 오는 11월 29일부터 12월 2일까지 나흘간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되는 ‘2017 일본 국제 로봇전’에 참가할 도내 9개사를 오는 9월 15일(금) 오후 3시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2회째인 ‘일본 국제 로봇전’은 1974년 시작해 격년으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로봇 전시회이다. 전시회는 45,000㎡ 규모로 약 450여 개 사가 참가하며 방문객은 12만 명이다.

경기도와 경기경제과학원은 세계적인 국제 로봇 전시회인 ‘일본 국제 로봇전’에 도내 기업을 파견함으로써 도내 로봇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쿠카, ABB, 하이윈 등 글로벌 산업용 로봇기업과 일본을 대표하는 야스카와전기, 가와사키중공업, 파낙, 미쓰비시전기, 도시바 기계 등 산업용 로봇기업들도 대규모 참가해 도내 기업들의 견문을 넓힐 뿐만 아니라 많은 비즈니스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품목은 제조업용 로봇, 서비스용 로봇, 로봇부품, 솔루션, SW 등으로 신청자격은 사업장 및 공장소재지가 경기도에 있는 제조, 서비스, 시스템, 부품 등 로봇관련 중소기업이다.

참가기업은 전시장 내 경기도관으로 참가하게 되며, 부스임차료 및 장치비 50%와 편도 해상운송료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참가신청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를 통해 하면 된다.

한의녕 경기경제과학원장은 “경기도에는 전국 로봇 관련 기업의 40.1%인 1천89개 기업에 1만1천408명(전국 대비 56.9%)의 종사자가 근무 중”이라며, “앞으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로봇산업의 발전과 도내 로봇기업의 글로벌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시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경제과학원 미래기술확산팀(031-888-68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