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수원시의회 조명자 문화복지교육위원장, 노인복지와 권익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 수상

수원시의회 조명자(더불어민주당, 세류1·2·3동) 문화복지교육위원장이 지난 19일 권선구청에서 열린 ‘1사 1경로당 자매결연협약식’에서 대한노인회 경기도연합회장의 표창을 수상했다.

(사)대한노인회 경기도연합회가 제21회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마련한 이번 수상은 조명자 위원장이 평소 노인 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인복지관 증설, 노인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정책에 기여한 공로에 따른 것이다.

조명자 위원장은 문화복지교육위원회를 이끌며 노인복지관·경로당의 신축과 운영 개선을 위한 예산 편성에 노력하고 노인들의 수요에 맞게 운영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한편, ‘수원시 홀로 사는 노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조례’와 ‘수원시 장기요양요원 처우 개선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를 공동발의 하는 등 노인들의 권익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에 힘쓴 바 있다.

이날 수상 후 조명자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지역과 사회에 기여한 노고와 헌신에 비해 능동적으로 활동하고 의사표현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여전히 부족하다.”며 “이분들이 자긍심을 높이고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보다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