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경기문화의전당, 27일 ‘재즈바캉스’ 선보여


경기도문화의전당이 27일 오후 7시30분 전당 야외 썬큰무대에서 재즈 공연 ‘재즈바캉스 - 가을의 스윙랜드 for Her’를 선보인다.

가족단위 관객은 물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몄다. ‘재즈바캉스 - 가을의 스윙랜드 for Her’에는 ‘이주미 콰르텟’이 함께한다.

담백하면서도 감수성 짙은 목소리의 이주미는 ‘2011 자라섬 국제재즈콩쿠르’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본격적으로 재즈신(Jazz Scene)에 데뷔했다.

이듬해 유니버설 코리아에서 첫 음반을 발매한 뒤 자라섬, 칠포, 대구 등 국내 재즈페스티벌과 울산 월드뮤직페스티벌 등 국내 무대를 섭렵하고, 대만 Hualien(화롄) 아시아 국제 음악 축제, 일본 쿠마모토 아트플렉스(Art-plex) 거리축제, 다카츠키 재즈 페스티벌 등 해외 재즈신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2013년 EBS 스페이스 공감의 ‘한국 재즈의 새 얼굴’로 선정되며, 재즈 평론가 김현준으로부터 “한국 재즈가 기다리던 마지막 퍼즐 중의 하나”라고 극찬을 받은 바 있다.

그는 ‘재즈바캉스 - 가을의 스윙랜드 for Her’를 위해 ‘가을에 듣고 싶은’ 재즈곡들을 준비했다.

가을에 가장 즐겨듣는 재즈 스탠다드 ‘Autumn Leaves’,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 OST ‘Moon River’, 소울풀한 창법이 돋보이는 에타 제임스의 명곡 ‘At Last’, 냇 킹콜이 불러서 더욱 유명해진 ‘Orange Colored Sky’ 등 감미로운 멜로디의 다양한 재즈 곡들은 가을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기에 최적이다.

경기문화전당은 지난 7월 ‘재즈 바캉스 - 여름의 스윙랜드 for Him’에서 재즈 보컬 김주환의 무대를 선보이며 재즈마니아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재즈바캉스 - 가을의 스윙랜드 for Her’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선선한 가을바람이 있는 밤을 무대삼아 야외에서 펼치는 재즈파티”라며 “따뜻한 커피 한 잔과 엄선된 레퍼토리의 재즈곡들은 가을을 더 없이 풍요롭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재즈바캉스 - 가을의 스윙랜드 for Her’는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의 일환으로 전석 무료 개방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