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경인종합일보 안금식 기자] ‘제22회 이천시민의 날’ 기념행사 열려

이천시는 오는 13일 오후 1시 30분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조병돈 시장, 국회의원, 도 및 시의원, 기관·단체장, 시민들을 초청해 ‘제22회 이천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타악 그룹 ‘티안’과 전자현악그룹 ‘티엘’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시민헌장 낭독, 기념사 및 축사, 유공시민 표창, 서희중창단 공연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시민의 날 행사는 기념식뿐만 아니라 ‘나눔’과 ‘배려’를 콘셉트로 ‘행복 나눔 행사’를 준비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이천시민 대화합의 장으로 만들 계획이다.

‘행복 나눔 행사’는 기념식 당일 이천아트홀 광장에서 진행되며, 행복 나눔 바자회(벼룩시장, 녹색나눔장터, 농특산물 할인 판매 등)와 문화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고, 시 역점사업인 ‘행복한 동행’과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 홍보 코너도 마련해 대시민 홍보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한편, 시민의 날을 기념하는 특별한 공연도 펼쳐진다.
2007년 영국의 한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한 후 ‘희망의 아이콘’, ‘기적의 목소리’ 등 다양한 수식어로 불리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음악가인 ‘폴 포츠(PAUL POTTS)’의 내한공연이 기념식 당일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진행된다.

조병돈 시장은 “이번 시민의 날 행사는 단순한 기념식이 아닌 이천시민 모두가 어울리고 즐길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