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안금식 기자] SK하이이엔지㈜는 지난 11일 이천시 율현동 김 모 씨(63) 집에서 대표이사를 비롯해 봉사동아리 청록회 회원, 이천시 복지정책과와 무한돌봄설봉네트워크팀이 참석한 가운데 ‘행가링’ 현판식을 가졌다.

‘행가링’은 [행복한 가정집 리모델링]의 약자로 SK하이이엔지㈜에서 2001년부터 이천 관내 어려운 환경의 가정을 대상으로 가옥을 수리 해주는 봉사활동의 명칭이다. ‘행가링’은 단순한 물품, 기금 기증이 아닌 직장인들이 주말을 활용해 가옥을 수리하는 재능기부의 봉사활동이며, 2013년부터는 이천시 행복한 동행 사업과 연계해 체계적인 지원 사업으로 성장 발전해 왔다. 

이번 2017년 하반기 ‘행가링’은 지난 5월 19일 화재로 전소되어 주거지 인근에 마련된 별채에서 생활 중인 김 모 씨의 가옥을 SK하이이엔지㈜ 봉사 동아리 ‘청록회’ 회원들이 9월에 3차례 봉사활동을 통해 보일러 설치, 화장실 바닥 타일 교체, 전기 설비 보수 등을 통해 생활 가능 공간으로 탈바꿈해 주었다. 

현판식에 참석한 SK하이이엔지㈜ 김영서 대표이사는 “이천시와 연계해 관내 어려운 이웃과 가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 사업을 추진해 나아갈 것이며, SK그룹의 모토인 행복 나눔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안금식 기자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