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경인종합일보 임재신 기자]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오는 21일 어린이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화가 장욱진의 먹그림과 도자기 그림 - 선 선 선’전시와 연계한 교육프로그램 ‘우리가족 선! 선! 선!’을 운영한다.

‘우리가족 선! 선! 선!’은 해설과 함께 장욱진의 먹그림과 도자작품을 감상하고 가족이 함께 화가 장욱진 도자기 그림처럼 조화문 기법을 활용해 컵에 선 드로잉을 해보는 체험으로 구성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화가 장욱진의 먹그림이 가진 즉흥성과 직관성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해 가족이 함께 작품을 만들며 유대감을 형성하고 아이들의 창의력을 증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오는 21일 11시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의 신청은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홈페이지(changucchin.yangju.go.kr)와 전화(☎031-8082-4244)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교육비는 가족당 컵 2개 20,000원이다.

가족들이 함께 만든 도자기 컵은 추후 도자기 공방에서 완성되어 자택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한편, 양주시립장욱진 미술관에서는 △상시 체험으로 미술관 지하 1층 드로잉 코너에서 ‘도자기 드로잉 카드’를 △11월 11일 토요일 오전 11시에는 먹으로 그림을 그려보는 ‘그어보자! 선!’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