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화성시·오산시, 사회적경제 공공시장 개척 위해 머리 맞대


화성시가 16일 오후 1시 30분부터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오산시와 공동으로‘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활성화’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앞서 7월과 9월에 열린 ‘사회적경제 페스티벌’에 이어 화성시와 오산시가 공동 개최하는 세 번째 행사이다.

이날 포럼에는 양 시의 사회적경제조직 30여 개 단체가 참석해 각 기관들의 홍보 테이블을 운영했으며, ‘공공구매 실무교육’을 주제로 양승태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공공시장지원단 책임연구원의 강연도 진행됐다.

또한 주제발표에서는 이철종 함께 일하는세상 대표가 지자체 간 지역장벽을 넘어 사회적경제사업 발굴의 중요성을 알렸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엄미숙 화성시 사회적경제운영팀장과 장미정 화성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장, 하태훈 화성시 ㈜컴윈 기획영업부 팀장, 홍진이 오산시사회적경제협의회 감사가 참여해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필요성과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황성태 화성시 부시장은 “오산시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사회적경제 육성 신모델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화성시와 오산시는 오는 11월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2차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며,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박람회 등 협업모델을 발굴 중이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