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아름다운문화센터(센터장 석영희)는 오는 3월 9일부터 17일까지 8개분야 50개과목에 대해 1312명의 제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한식조리사, 제빵기능사, 미용자격증 등 13개 과목의 자격증 대비반 △꽃포장, 홈패션 등 6개 과목의 기술·기능교육분야 △워드자격증, 컴퓨터활용능력 포토샵 4개 과목의 정보화교육분야 △바이올린, 가야금, 한국무용(작품반)  통합논술반 등 8개 과목의 문화예술분야 등이다. 신청자격은 동두천시에 거주하고 주민등록상 등재되어 있는 성인 남·여이며 야간강좌는 동두천시 소재 근무지에 소속을 둔 직장인, 실버강좌는 만65세 이상 관내 거주 하는 어르신에 한하고, 1인 2강좌까지만 신청가능하다.
수강료는 월 1만 ~ 2만원이며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의한 수급자, 「사회복지법사업법」에 의한 사회복지시설의 수용자, 「모·부자복지법」에 의한 보호받는 모·부자가정 세대,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등록 장애인, 등 1인 1과목만 수강료가 면제된다.
교육기간은 오는 4월 6일부터 6월 26일까지이며 센터1층에서 선착순 방문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름다운문화센터 홈페이지 (http://beauty.ddc21.net) 또는 동두천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 하면 된다. 홍사길 기자/jonghapnews.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