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경인종합일보 윤정용 기자] 연천군 신서면 지역사회보장協,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연천군 신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와 ‘오복주머니’로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사업을 31일 실시했다.

신서면에 거주하시면서 매년 익명으로 기부를 해주시는 분이 계시는데 올해도 어김없이 1백원을 기부해주셨고, 계태일, 김도년, 김석산, 김석영, 박두병, 신영옥 등 지역주민여러분이 300포기 분량의 김장재료를 십시일반 기부해 주어 ‘사랑의 김장나누기’행사를 실시했다.

또한 36연대에서도 간부와 병사들이 나와 일손을 도왔으며, 협의체회원, 새마을부녀회, 주민자치위원회 등 50여명이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어제부터 배추 씻어 절이고, 무채 썰어 갖은 양념·정성·사랑을 더해 버무려 김장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오늘 김장은 우리면 독거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에게 10kg씩 30세대에게 넉넉히 전달됐으며, 추운겨울 따뜻하게 나시라고 전기요 10개와 겨울이불 10채도 전달했다.

김치를 받은 한 어르신은 “ 넉넉지 않은 살림에 혼자 살다보니 김장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1년 양식인 맛있는 김치를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여러분들의 따뜻한 사랑으로 올 겨울이 춥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