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수원문화재단, 자연물의 재탄생! ‘돌멩이의 반란’展 개최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흥식)은 오는 10일부터 내년 1월까지 ‘돌멩이의 반란’기획展을 어린이생태미술체험관에서 연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展은 주변 환경에서 주의 깊게 보지 않았던 자연물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 창의적인 시각을 키워보고자 김종렬 작가의 돌조각 설치작품으로 준비했다.

김종렬 작가는 오랜 세월동안 지구의 역사를 만들어 온 단단하고 강인한 돌을 이용한 작품으로 쇠로 만들어진 다리를 결합해 개미와 거미로 새롭게 재탄생된 작품들이다.

마치 살아있는 듯한 돌개미 군단과 돌거미는 작가가 오랫동안 연마해 온 금속공예기술에 자연을 생각하는 작가의 애정 어린 세계관이 더해져 탄생되었다. 이외에도 돌로 제작된 기발한 생활용기들도 함께 전시되어 예술에 기능이 더해진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지구의 역사를 담은 돌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아보는 교육 활동지<돌고 도는 돌멩이>와 돌멩이를 이용한 창의적인 조형 활동<꿈꾸는 돌멩이> 등 교육체험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한편, 재단 관계자는 “돌멩이의 반란展에서는 주의 깊게 보지 않았던 자연물을 새로운 예술작품으로, 그리고 새로운 생명으로 재탄생시키는 작가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살펴볼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예술창작의 무한가능성을 발견하는 시간이며, 어린이들에게 생태와 환경을 생각해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문의 ☏(031) 269-3647)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