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경기경제과학원,' 시니어 실전창업과정 52명 배출'


성공적인 제2의 인생을 펼칠 준비된 시니어 창업가 52명이 배출됐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기경제과학원)이 운영하는 경기시니어기술창업센터는 지난 10일 광교테크노밸리 내 차세대융합기술원 A동 1층 세미나실에서 ‘시니어 실전창업교육과정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54명의 교육생 중 총52명이 수료에 성공했다.

이들 수료생들에게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전달됐으며, 교육 우수참여자 3명에게는 우수상도 함께 전달됐다.

이들은 지난 10월부터 한달여 간 총50여시간에 걸친 창업기술, 비즈니스모델 등의 창업과 관련된 집중교육을 받았다.

또한 지난 11월 1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린 ‘2017 G-Fair Korea’를 참관하고, 일부 수강생의 경우 본인의 제품을 실제 전시하고 판매해보는 등 실전 창업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현장 경험도 쌓았다.

이날 수료생 대표로 소감을 발표한 백랑기(57세)씨는 “이번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시니어 창업교육을 통해 너무 큰 도움을 받았고 감사드린다”며, “수료 이후에도 우리 1기 수료생들이 활발히 교류하면서 성공 창업 스토리를 만들어보이겠다”고 했다.

임달택 경기경제과학원 중소벤처기업처장은 “이번 시니어 교육과정이 제2의 인생을 준비함에 있어서 창업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준비된 창업가로 거듭나는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지원으로 여러분들의 성공 창업을 계속해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수료식 및 시니어 창업교육 관련 문의는 경기경제과학원 창업지원팀(031-259-607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