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경기도인재개발원, 제35회 공공HRD콘테스트 ‘대통령상’ 수상


경기도인재개발원이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진천캠퍼스에서 열린 ‘2017년도 제35회 공공HRD콘테스트’에서 지방자치단체 최초 기관표창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27일 인재개발원에 따르면 신규교육과정개발 분야에 출전한 정현용 주무관의 ‘사람 중심의 현장문제해결 과정’이 대통령상을 수상(기관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공공HRD콘테스트’는 공무원 교육기관뿐만 아니라 각종 공공기관, 군과 경찰 등의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효과적 강의기법, 교육훈련연구 및 우수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강의경연 분야 22명, 연구개발 분야11명, 신규교육과정개발 분야 22명으로 총 55명이 참가했다.

정 주무관의 ‘사람 중심의 현장문제해결 과정’은 도민이 만족하는 행정수행으로 실제 현장에서 문제를 개선하고 해결하고자 한 점과 사람 중심의 현장 문제해결을 위해 새로운 교육과정개발을 시도를 한 부분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경기도인재개발원 교육연구팀 한영렬 과장은 “앞으로 이 같은 과정을 확대 개편해 공무원의 현장업무능력 개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