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경인종합일보 윤정용 기자] 전철 1호선(동두천~서울) ‘10회 추가 운행’ 확정

동두천시는 다음 달인 12월말부터 전철 1호선 동두천 구간의 열차 운행이 출퇴근 외 시간인 오전 10시부터 오후 16시까지 10회가 증회된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현재 동시간대에 30분으로 운행하고 있는 배차간격이 20분대로 줄어들어 시민들의 불편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그동안 시에서 수년간 교통 불편 해소 및 낙후된 교통인프라 개선을 위해 관계기관에 지속적으로 건의했고, 그 결과 한국철도공사로부터 전철1호선의 연내 증회 운행 실시를 확답받게 됐다.

또한 내년 상반기 중에는 현재 출근시간대에만 5회 운행 중인 급행열차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 10회를 급행으로 추가 전환해 총 15회로 급행 전동열차를 확대하고, 현재 관내 이용수요가 가장 많으나 급행열차가 정차하지 않는 지행역도 추가로 정차할 수 있도록 해 동두천시민과 전철 이용객의 교통편의를 크게 개선할 예정
이다.

오세창 동두천시장은 “이번 전철1호선 증회는 동두천시의 오래된 숙원사업이었다 늦었지만 이제라도 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전철 증회를 통해 교통환경 개선은 물론 인구유입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교통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