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경인종합일보 안금식 기자] 이천시, 교통안전대책위원회 개최

이천시는 교통안전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하는 교통안전기본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4일 시청 회의실에서 교통 관련 전문가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시 교통안전 대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통안전기본계획은 2017~2021년까지의 교통안전에 대한 중·장기목표와 정책방향을 제시하는 교통 계획의 밑바탕이 된다.

위원회에서는 국토교통부와 경기도의 기본계획을 반영해 그동안의 추진성과를 분석하고, 교통사고 발생 추이와 원인 분석을 통해 이천시의 실정에 맞게 적용할 수 있는 육상 교통안전정책을 제시하는 등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천시는 이미 교통정책의 일환으로 수하~도암 농어촌도로와 도자특구 농어촌도로 준공, 갈산동 및 중리동 도시계획도로와 응암리 농어촌도로를 착공하는 등 체계적인 교통망을 구축해 늘어나는 교통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또한 수변공원, 종합운동장,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앞, 부발읍 산촌리, 장록동, 마장면 이치리 등 회전교차로 설치를 완료해 교통 체계를 개선해 나가고 있으며, 새설봉 사거리, 관고 사거리, 도암농협 삼거리, 등안 사거리, 유산리 등 회전교차로 확대에 대한 타당성 조사 등 시민들의 건의사항에 대해서도 적극 반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시된 여러 방안들을 유관기관과 협의하고 정책에 적극 반영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