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경인종합일보 윤상명 기자] 파주시, 2017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개최

파주시는 6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한 해 동안 평생학습 활성화에 기여한 평생교육기관·단체·동아리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평생학습 마주하기’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제8회 평생학습박람회 동아리 경연대회에서 시상한 평생학습 동아리 3팀의 축하공연과 지역의 평생학습을 위해서 헌신적인 활동을 한 기관, 자원봉사자, 강사, 동아리 등 15명에 대해 평생학습 유공 표창을 수여하며 한 해 동안의 활동에 대해 나누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또한 평생교육 전문가 특강을 통해 평생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탐구하고 평생학습 우수사례 발표회를 진행해 관내 평생학습기관·단체·동아리 등 10개 팀이 지난 1년 간 활동한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운영 성과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행사장 로비에는 성인문해 시화전, 백일장 작품 등을 함께 전시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파주시 관계자는 “한 해 동안 많은 관심으로 평생학습 활성화에 기여한 학습자 및 관계자들의 성장을 격려하고 정보 공유를 통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평생학습이 더욱 확산
되고 2018년에도 좋은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 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