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종합 화성
동탄중앙이음터, 관내 농어촌 지역까지 ICT 교육 확대 나서지난달 장명초등학교에 이어 고정초등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화성=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동탄중앙이음터, 관내 농어촌 지역까지 ICT 교육 확대 나서

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가 지난달 장명초등학교(장안면)에 이어 7일 송산면에 위치한 고정초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화성창의지성 교육 확대에 나섰다.

협약식에는 조난심 동탄중앙이음터 센터장과 이건우 고정초등학교 교장 및 관계자 7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동탄중앙이음터와 고정초등학교는 ICT(정보통신기술) 및 마을교육공동체 교육과 관련해 ▲교사, 학습자료, 교육장소 및 기타 시설 지원 ▲교육과정 및 교재 공동연구 개발 ▲교직원, 마을주민, 학생 교육기회 확대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앞서 동탄중앙이음터는 농어촌 지역 학교 및 복지관 등에서 ICT 소프트웨어 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고정초등학교에는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이에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내년 3월부터 ICT 소프트웨어 교육이 추가로 운영될 예정이다.

조난심 동탄중앙이음터 센터장은 “화성창의지성교육 시즌 2 안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내 서부지역 및 기관들과 연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승수 기자  leonardo79@nate.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