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전주필 기자] 광주시가 각종 콘텐츠 등을 기획, 적극 홍보 추진한 결과 지난 6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27회 2017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블로그 및 카페 부문 “최우수 기획 블로그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된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행정안전부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기업과 각급 기관의 커뮤니케이션 발전과 관련 작품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 시상하고 있는 행사이다.

시상은 정부기관과 공사기업, 기관단체 등의 우수한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총 25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하고 있다.

시는 그동안 시상에 앞서 ‘푸르른 쪽빛이 배어있는 경기도 광주’라는 부제로 지난 2010년 블로그를 시작해 현재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기사, 영상, 웹툰,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시민의 흥미와 관심을 이끌고 있는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시민서포터즈단을 기존 20명에서 40명으로 확대 운영해 다양한 분야의 시민들의 참여와 양방향 소통을 강화했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관련 조억동 시장은 “이번 시상은 브랜드마케팅이 중요시되는 요즘 시민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콘텐츠를 기획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단순 정보제공 형식을 벗어나 매체별 특성에 맞는 콘텐츠를 발굴해 시민의 공감을 이끌 수 있는 SNS를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주필 기자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