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경인종합일보 김종순 기자]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 ‘별은 내 가슴에’ 송년회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8일 오전 광명크로앙스웨딩홀에서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 및 가족, 자원봉사자, 지역사회 유관기관 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광명시 정신건강증진센터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1년 동안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진행해 온 다양한 사업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정신건강복지 사업을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또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함께 소통하고 격려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광명시립합창단, 뮤즈기타앙상블, 필로스 플롯앙상블, 아코디언으로 축하공연을 장식했고, 특히 센터 등록회원들이 1년간 배운 오카리나 연주, 2016년도 정신장애인 예술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드림합창단 공연이 이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직업을 가진 회원들의 취업현장을 촬영한‘다큐멘터리 1일’영상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돼 참석자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선사했다.

평소 재활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어려워했던 한 등록회원은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이렇게 많은 활동을 하는 줄 몰랐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보고 싶다”고 재활에 대한 의지를 전했다.

이현숙 광명시 보건소장은 “장신장애에 대한 인식과 편견을 해소하고 광명시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정신질환자들이 함께 어울리는 지역 사회를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광명시보건소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생애주기별 정신건강 서비스를 통해 시민을 대상으로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정신건강 상담, 평가 및 사례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02-897-7786~7)또는 홈페이지(www.gmmhc.or.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