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경인종합일보 이헌주 기자] 정찬민 용인시장, 남사중서 네 번째 ‘스쿨미팅’ 열려

교육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해결방안을 찾는 정찬민 용인시장의 올해 네 번째 ‘스쿨미팅’이 지난 8일 오후 처인구 남사면 봉무리 남사중학교에서 열렸다.

포곡중(6월), 제일초교(9월), 언동초교(11월)에 이어 열린 이날 ‘스쿨미팅’에는 학생·학부모·교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해 다양한 건의사항을 내놓았다.
특히 1968년에 개교한 남사중학교의 경우 지은지 오래된 노후시설에 대한 질문이 잇따랐다.

한 학부모는 “화장실이 좁고 낡아 아이들이 이용에 어려움이 많다”며 “시설개선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정 시장은“학교 시설 개선은 시청과 교육지원청이 각각 50%씩 비용을 부담해 시행하고 있다”며“내년에 남사중학교 불편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또 다른 학부모는 “교실 천장이 석면으로 돼 있어 건강에 좋지 않으니 빨리 교체했으면 좋겠다”고 건의하자 정 시장은 “학교건축물 석면제거사업은 경기도 교육청에서 연차적으로 추진하는 것이므로 교육청에 적극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처인구 지역의 학생들이 문화예술분야의 컨텐츠를 접할 기회가 적다”는 한 학부모의 지적에 정 시장은 “학생들이 적성과 다양성을 개발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 및 진로체험 등을 지원하는‘꿈찾아 드림 공모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해당 사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남사중 송장섭 교장은 “시장께서 학교 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듣고 답변을 해 주신데 대해 대단히 감사하다”며 “이러한 관심이 교육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 앞서 학교측은 정 시장에게 지난 10월 개관한 다목적체육관 설립을 위해 노력해 준 것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