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박윤영 예결위원, “교육급여 지급단가 현실화 필요”

경기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박동현, ‘이하 예결위’)는 지난 1일 부터 오는 14일까지 경기도 제324회 임시회에서 경기도 및 경기도 교육청 2017년 3회 추가경정예산, 2018년 본예산 및 기금운영 계획 등에 대한 심사를 진행한다.

제6차 예결특위는 지난 8일 경기도교육청 기획조정실, 행정국, 안전지원국에 대한 예산심의를 이어갔다.

이날의 심의에서 박윤영(더불어민주당, 화성1) 예결위원은 "경기도교육청 저소득층 학생지원 교육급여 분야에 대해 고등학교의 경우 학교운영비 지원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점"을 지적했다

또 "별도 교육급여 지원대상이 아니라면 학교에서 운영비 감면대상자 선정 등을 통해 다른 방안으로 지원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이어 박 의원은 "교육급여와 교육비의 신청 방법이 달라, 교육급여의 경우 지급대상이 되기 위해 읍면동에 가서 신청하고, 교육비는 학교에서 하고 있는 점을 들어 일원화 방안에 대한 검토를 당부하고, 교육급여의 경우 18년도 인상되었다고는 하나 실제 물가에 대비할 때 여전히 부족한 현실을 감안해 현실화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경기도 예결위는 오는 14일까지 경기도 및 경기도 교육청 예산 전체에 대한 세부 심의와, ‘일하는 청년정책’, ‘광역버스준공영제’ 및 각 당 쟁점사업 등에 대한 예산안조정소위원회 회의를 거쳐 14일까지 예산심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