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경인종합일보 이수영 기자] 평택시 ‘제3회 시민의 소리 경청토론회’ 개최

평택시는 지난 13일 SRT 평택지제역에서 공재광 평택시장, 시민,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중교통 문제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제3회 경청토론회’를 개최했다.

시민의 생각과 소리를 가감 없이 듣는 세 번째 경청토론회는 “시민이 행복한 대중교통, 어떻게 만들 것인가?”라는 주제로 개최됐으며, 시 정책브리핑, 사전 설문조사 결과 발표, 시민 6명 및 전문가 2명의 발언과 현장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정책브리핑에서 이계봉 과장은 첨단 버스정보시스템 구축 및 고도화 추진, 평택 지제역 복합 환승센터, 고덕국제화지구 내 복합터미널 건립, 광역버스 신설 및 확충 등 평택시 대중교통 비전을 설명했다.

시민 자유발언자로 나선 SRT 포럼단 김관수 사무국장은 ‘평택 지제역 중심의 교통 인프라 개선‘을 평택여객 안경선 노조위원장은 ’대중교통 문화 개선과 운수종사자로서의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을 말했다.

또한 태광고등학교 2학년인 박건형 학생은 ’버스 내부 WI-FI 설치 등 청소년 전용버스‘에 대한 정책 제안도 이뤄졌다.

전문가 발언자로 나선 한국교통연구원의 유정복 본부장은 “평택의 지리적 특성을 감안한 대중교통 종합계획 수립이 필요하고, 산업단지와 농촌지역을 고려할 때 정규 버스노선 확충보다는 수요 응답형 온라인 버스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시민과 전문가 의견을 경청한 공재광 평택시장은 “지금은 행정의 패러다임이 폐쇄에서 개방으로, 불통에서 소
통으로 바뀌고 있으며, 이러한 패러다임 전환시대에 걸맞은 소통행정을 이어 가겠다”며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시정을 펼쳐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