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경기도국악당,‘258 몰래 판깨는 소리’, 16일 공연


‘258 몰래 판깨는 소리’ 공연이 16일 경기도문화의전당 국악당 흥겨운극장에서 선보인다.

‘258 몰래 판깨는 소리’ 공연에는 품격 있는 퓨전국악 무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온 음악 명인들이 함께한다.

태평소, 꽹과리, 소리를 아우르는 국악 명인 조갑용, 살아있는 장구의 전설 이부산, 한국최초 전자바이올리니스트 김권식, 한국재즈의 선구자 이정식이 모여 기존 국악공연의 ‘판’을 깨겠다고 선언했다.

‘258’은 네 명인의 나이를 합한 숫자로 음악가로서의 인생과 연륜에 대한 자신감이 돋보인다.

‘판 깨는 소리’는 올해로 네 번째 공연이다. 이번에는 특별히 ‘몰래한 이야기’ 팀과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꾸린다.

‘몰래한 이야기’는 명창 최근순을 필두로 경기도립국악단 민요팀이 선보이는 공연이다.

이와 함께 경기도립국악단과 경기팝스앙상블이 함께하며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만들 예정이다.

‘258 몰래 판깨는 소리’ 관계자는 “퓨전국악이 대세라고 하지만 마치 젊은 세대의 전유물로 여겨지는 것이 안타까웠다”며 “음악가 인생 50년의 명인들이 서로의 장르를 넘나드는 이번 공연이야말로 음악적 깊이와 대중성을 모두 확보한 퓨전국악 무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58 몰래 판깨는 소리’ 공연은 16일 오후 5시 용인 경기도국악당 흥겨운극장에서 열린다. 만 18세 이상 관람가능하며, 전석 3만원이다.

인터파크티켓(ticket.interpark.com)이나 전화(1544-2344)로 예매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