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종합 포천
[新年辭] 김종천 포천시장 2018년 신년사
   
[포천=경인종합일보 윤정용 기자] [新年辭] 김종천 포천시장 2018년 신년사


존경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다사다난 했던 2017년 정유년(丁酉年이) 가고,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8년 새해에는 우리 시민 모두가 소통과 이해, 배려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지역경제 전반에 활력이 넘치고 시민의 가슴에 꿈과 희망이 용솟음치는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지난해는 매우 힘들고 어려웠던 격동의 한 해였습니다.

그러나 비록 어렵고 힘든 시기였지만, 우리 모든 시민이 혼연일체가 되어 우리 시의 발전에 원동력이 될 세종-포천 고속도로 개통과 군사시설보호구역 해제 등 많은 성과를 이루어낸 한 해였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새해는 우리 시 발전의 중요한 전환기가 될 것이며, 본격적으로 지방분권이 가속화 되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도 정책환경 변화에 치밀하게 대응해야 할 시기입니다.

저를 비롯한 우리 시 공직자는 이러한 중요한 시기를 맞이하여 시정이 더욱 내실 있고 활기차게 운영될 수 있도록 모든 지혜와 역량을 결집하여 활력있는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더욱 더 노력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첫째,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도시 경쟁력은 교육이라는 정책을 펼치겠습니다.

셋째, 편리한 교통과 아름다운 도시를 설계하겠습니다.

넷째, 오감을 만족시키는 매력적인 휴양관광도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 노인, 아동, 여성 등을 위한 사회적 배려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여섯째, 시민이 감동할 수 있는 공감행정을 추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중앙정부의 지방분권 강화 정책에 따라 지방정부 운영 방향에 있어 큰 변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저를 비롯한 공직자 모두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적극 대응하여 우리 시의 미래를 선도적으로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애정어린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무술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시민 모두의 소망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1월 1일

포천시장 김 종 천

윤정용 기자  kangyjy@naver.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정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