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
경기도, ‘부동산포털·모바일 앱’ 연말까지 업그레이드
   
[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경기도, ‘부동산포털·모바일 앱’ 연말까지 업그레이드


경기도가 연말까지 부동산포털과 모바일 앱에 대한 업그레이드 작업에 나선다.

도는 올해 4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경기부동산포털의 웹서비스 환경을 개선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도 관계자는 “2011년 서비스 시작 이후 인터넷과 어플리케이션에 많은 기술변화가 있었는데 이를 부동산포털과 모바일 앱에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업그레이드를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도가 지난해 12월 부동산포털 이용자 2270명과 모바일 앱 사용자 315명을 대상으로 각각 설문조사와 이용도를 평가한 결과, 지도서비스, 이용속도, 콘텐츠 기능, 앱 오류 등에 불편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는 이에 따라 우선 부동산포털의 77개 콘텐츠 환경을 기존 플렉스(flex)에서 자바스크립트(java)로 개선하고 모바일 앱도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렇게 되면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부동산포털 지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고, 이용자들이 직접 만드는 사용자 지도 제작이 가능해진다.

또 네이버, 다음과 지도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게 되고, 국민은행, 부동산 114 등의 부동산 시세정보 연계도 쉬워져 이용자 편의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이와 함께 검색엔진을 도입해 7억5000만건에 달하는 부동산 포털 내 정보를 신속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하고, 스마트폰으로도 자유롭게 부동산포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연계할 방침이다.

도는 실국별 의견조사와 사업자 선정, 도민·전문가 의겸 수렴 등을 거쳐 올해 말까지 환경개선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경기도 부동산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는 경기도 부동산포털(http://gris.gg.go.kr)은 △건축물내진설계조회 △부동산실거래가 △부동산종합정보 △지역개발정보 △학교/역세권 생활정보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하루 평균 6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며, 모바일앱 다운로드는 16만8000건에 달하고 있다.

이승수 기자  leonardo79@nate.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