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경기경제과학원,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위한 온 힘 모으기 워크숍’ 개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기경제과학원)은 18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팀장급 이상 전 간부진이 참여한 가운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온 힘 모으기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활력을 불어넣고 경기도 경제를 살리기 위해 올 한해 경기경제과학원이 추진하는 모든 사업을 속도감 있게 실행하자는 다짐의 자리로 마련됐다.

또 현장의 목소리를 공유하고, 경기도에서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미래 성장동력 발판 마련 및 일자리 창출에 전사적으로 힘을 쏟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특히 기업지원 기능과 과학기술 지원 기능을 통합해 출범한 경기경제과학원인 만큼 두 분야 간 융합 시너지를 발휘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기 위한 대책 마련에도 머리를 맞댔다.

한의녕 원장은 “올해는 통합의 성과가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피부에 와닿을 수 있도록 속도감있게 통합 시너지를 가시화하는 것이 필요한 때”라며, “중소기업, 소상공인과 함께 미래 일자리 창출을 선도함으로써 일자리가 넘치는 따뜻한 경기도를 만들어 나가는데 기관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경제과학원은 올 한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경기도 미래 성장산업 기반 확보 및 지속가능 과학기술 혁신 선도, ▲중소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수출환경 개선, ▲서민경제 활력 제고 및 현장밀착형 지역특화산업 육성, ▲정책 연구영역 확장 및 정책 실행체계 연계 강화 등 구체적인 4대 사업 추진방향도 설정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