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경기도, 화장품 업체의 중국시장 진출 지원


경기도는 24일 중국 최대 백화점협회인 ‘백화상업협회’와 함께 중국시장 진출 전략, 위생허가 및 검역, 통관 등 도내 화장품 업체를 위한 설명회를 열었다.

백화상업협회는 중국 내 백화점, 도·소매 기업, 생산기업 등 총 800여 기업과 60여 단체 회원 등을 포함한 중국 최대 백화점협회이다.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도 관계자와 리캉(李康) 백화상업협회 부회장, 리 웨이(李巍) 국제화장품분회 비서장, 도내 화장품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도내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을 설명한 백화상업협회 이만석 한국지사장은 중국 내 한국화장품에 대한 수요는 폭발적이지만 대기업 위주로 수출이 이뤄지고 있다며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 지사장은 “향후 가격이나 품질 경쟁력을 보유한 경기지역의 더 많은 중소기업들이 협회와 협력해 중국시장에 진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현수 경기도 국제협력관은 “중국시장은 위생허가와 검역 및 통관 등 여러 가지 제약이 있는 시장이기 때문에 백화상업협회처럼 전문적인 경험과 유통 네트워크를 보유한 기관과 협력한다면 중국시장 진출이 훨씬 쉬울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도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