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섹션뉴스 기타
김대년 중앙선관위 사무총장 6일 경기도선관위 방문해 현안 검토
   
[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김대년 중앙선관위 사무총장 6일 경기도선관위 방문해 현안 검토


김대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무총장은 6일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경기도 천만 유권자가 지방선거의 주인이 되는 진정한 동네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지방선거를 4개월여 앞둔 이날, 김 사무총장은 경기도선관위의 선거 준비 진행상황과 주요 단속 현황 등을 보고받고 중점 현안들을 검토했다.

김 사무총장은 “이번 지방선거는 지난 대통령 선거를 통해서 높아진 민주시민의식과 참여 열기를 동네 민주주의로 전환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선거관리의 의의는 투표로 표현되는 주민의 목소리를 정치권에 잘 전달하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것”이라며 “지방선거는 지역 일꾼만 뽑는 것이 아니라 지역통합 기능이 있어 유권자의 소중한 한 표 한 표가 반영될 수 있도록 독립기관인 선관위가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 사무총장은 “후보자에 대한 충분하고 정확한 정보가 유권자에게 잘 전달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를 위해 ‘동네 공약지도’가 새로 도입되는데 유권자가 이를 도구삼아 현명한 판단을 할 수 있게 노력해달라”고 당부하고 “지방선거의 고질적인 토착형 불법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가짜뉴스 등 지역 여론을 왜곡하는 행위와 공무원의 선거관여 행위에 대해 강력히 단속할 것”을 강조했다.

김형천 기자  darkhose22@naver.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형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