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초평도서관 독서동아리 회원 모집

오산시(시장 곽상욱) 초평도서관이 독서동아리 회원 모집을 통해서 독서 토론 부흥을 꾀한다.

이번 독서동아리 모집은 초보자일수록 더 환영 받으며, 어린이, 청소년, 성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도록 다양한 주제로 독서동아리 회원을 모집한다. 특히 초보자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초보라는 이름을 전면에 내걸고 홍보한다.

초평도서관은 독서동아리 활동 경험이 있는 시민에게는 새로운 독서동아리 활동의 리더가 되어서 초보자를 이끌 수 있도록 하는 기회를 주고, 초보자에게는 독서에 흥미를 느끼게 하여 독서 수준에 상관없이 모두 공존할 수 있도록 독서동아리를 운영할 방침이다.

초평도서관은 이번 독서동아리 활동 모집을 통해서 도서관 고유의 기본 역할인 독서에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딱딱한 토론에서 벗어나 지역 주민들이 서로 의견을 나누며 소통하여 조금 더 친근한 도서관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한 단계 더 나아가고자 한다.

초평 독서동아리 활동은 평일과 주말 제한 없이 오전과 오후 나누어 되도록 참여자들이 원하는 시간대를 고려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내용은 △국어책 속 문학 기행 △영어동화 읽기와 나누기 △휴대폰으로 사진 찍어 엮어 책 만들기 △앉아서 하는 여행 △인문고전 나눔 △시카고 대학 플랜 따라잡기 등 구성원에 맞게 다양한 주제로 활동 할 예정이다.

이정묵 중앙도서관장은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시민의 입장에서 고민 해보고 직접 만나서 의견을 경청해야 한다.”며 독서동아리 운영을 통한 시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당부 했다.

초평 독서동아리 회원으로 신청하고자 하는 사람은 오산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방문, 팩스, 이메일 발송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초평도서관(☎031-8036-61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