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경인종합일보 윤정용 기자] 동두천시, 두드림 Let’s move 평생학습 배달강좌 공모

동두천시는 오늘 19일부터 26일까지 ‘두드림 Let’s move 평생학습 배달강좌 사업’을 공모할 예정으로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달 말까지 공고한다.

‘두드림 Let’s move 평생학습 배달강좌 사업’은(이하 배달강좌) 평생학습 저변 확대를 위해 시민이 원하는 시간, 장소에 찾아가는 평생학습 배달강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신청은 동두천시민 중 성인(민법상 만 19세 이상) 8명 이상 학습모임을 구성한 대표자가 공모사업에 신청해 선정되면, 배달강좌 13회차(26시간)에 해당하는 강사료를 지원받는다.

대상강좌는 시민이 원하는 모든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고, 교육장소 또한 동두천시내 학습자가 원
하는 학습이 가능한 곳이면 된다.

아울러,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배달강좌 모니터링 및 학습상담·사후관리 지원을 위한 전담 평생학습 코
디네이터도 모집할 계획이며, 모집 접수기간은 오늘 19일부터 26일까지이다.

배달강좌 코디네이터 지원 자격은 동두천시 두드림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수료자 혹은 평생교육 관련 자격증 보유자이다.

동두천시는 ‘두드림 Let’s move 평생학습 배달강좌 사업’을 통해 기관중심의 평생학습이 아닌 시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평생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홈페이지(edu.dd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동두천시는 ‘평생학습 동아리 활성화 사업’, ‘동두천 시민대학 사업’ ‘우리동네 학습공간 사업’등 시민들의 일상 속 평생교육 저변 확대를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