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경인종합일보 임재신 기자] 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신청·접수

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은 오는 21일까지 2018년 제1회 초·중·고 졸업 학력 검정고시 원서접수 대행 서비스를 진행한다.

꿈드림은 오는 21일까지 원서 교부와 접수를 대행하게 되며 이후 접수자는 오는 22일~23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에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초등학교 검정고시 필수과목은 국어, 사회, 수학, 과학이며, 선택과목은 도덕, 체육 음악, 미술, 실과, 영어 중 2과목을 선택할 수 있다.

중학교 검정고시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5과목이 필수고 도덕, 기술·가정, 체육, 음악, 미술 5과목 중 1과목이 선택이다.

고등학교 검정고시는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한국사 6과목 필수에 도덕, 기술·가정, 체육, 음악, 미술 5과목 중 1과목이 선택이다.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1-8082-423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학업중단 청소년은 자퇴 후 6개월이 지나면 검정고시를 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양주시 꿈드림에서
는 2015년부터 검정고시 응시 예정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주 3회 검정고시 교과 학습지원과 센터 방문이 어려운 청소년을 위한 인터넷 강의도 별도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