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화성시미디어센터 2018년 1학기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재)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미디어센터에서 오는 21일부터 2018년 1학기 미디어 교육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을 시작한다. 이번 정규강좌는 각 분야의 전문가가 제안한 강의프로그램을 엄선하여 총 21개의 강좌를 운영한다. 또한 세대별 맞춤교육 실시를 위하여 각 시간대별로 다른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주부, 어르신 등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미디어 기초 강좌(10-12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주니어디지털학교(16-18시), 대학생 및 직장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미디어야학(19-21시)등 세타임으로 나누어 진행할 예정이다.

미디어 기초 강좌에서는 효과적인 발성법을 배우는 <가요마스터>와 아이들과 함께 공유하고, 실생활에 쓰이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엄마가 배우는 코딩기초> 등을 운영한다. 또한 어르신들에게 스마트폰의 사용법을 알리고 간단한 영상 촬영 및 편집을 통해 일상의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하는 <왕초보 시니어의 스마트폰 추억일기장>강좌도 운영한다.

주니어디지털학교에서는 1인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는 <1인 미디어 교실>, 경험과 놀이를 통해 배우는 <찰칵! 내 사진 속에 저장>,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스크래치’를 이용하는 <주니어 코딩(스크래치)>등의 강좌를 운영한다. 미디어야학은 기초부터 실무까지 배우는 , 프로그램 활용 및 자격증 취득까지 도전하는 <포토샵 기초부터 활용 GTQ자격증 까지>, 영상 편집 프로그램 프리미어의 기본기능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강좌 <프리미어 기초>등을 운영한다.

다양한 수요를 가진 세대별 맞춤 교육으로 구성된 이번 강좌는 2월 21일부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http://media.hcf.or.kr)에서 온라인으로만 신청 가능하다. 수강료는 강좌별로 상이하며 교재비 및 재료비는 별도이다.


<강의 안내>

장 소 : 화성시미디어센터 (경기도 화성시 노작로 158)
강의기간 : 2018년 3월 12일 ~ 2018년 6월 29일
대 상 : 화성시민
접수기간 : 2018년 2월 21일 ~ 2018년 3월 9일
접수방법 : 화성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http://media.hcf.or.kr)
수 강 료 : 강좌별 상이 (교재비 및 재료비 별도)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