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경인종합일보 안금식 기자] 여주시, 2018 공동체 네트워크 간담회

여주시는 지난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8년 사회적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네트워크 간담회에는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선정된 마을공동체 30여명이 참여해 2018년도 주민제안공모사업 안내, 네트워크 의견 수렴, 여주시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서로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어 공동체를 4개 그룹별로 나누고, 공동체 활동 전문가 4명을 초빙 각 공동체별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해 공모사업에 처음 참가하는 공동체들의 부담감을 덜어주는 등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도를 이끌었다.

시 관계자는 “2018년에는 마을 공동체와 사회적경제간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간담회 개최와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실시해 여주시 사회적 공동체 육성·발전과 여주시형 ‘사회적통합협의체’ 구성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는 이에 앞서 지난 13일 여주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수행기관을 선정했으며, 3월부터 청년·베이비부머·경력단절 여성·주민공동체를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사회적경제 창업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지역경제과 지역공동체팀(887-2286~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