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경인종합일보 안금식 기자] 공공하수도 관리대행 성과 평가 2년 연속 ‘우수’

한국상하수도협회 주관 ‘2017년 공공하수도 관리대행 성과평가’에서 이천시 공공하수도(총 42개소)가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운영 능력을 인정받으며 2년 연속 ‘공공하수도 우수관리 대행사업장’으로 평가됐다.

하수도법 시행령 제15조의 4에 따라 전국 공공하수도를 대상으로 매년 시행하는 ‘공공하수도 관리대행 성과평가’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이관된 하수처리장 관리대행업무의 효율적 수행과 하수도 서비스의 질 개선 등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로 이루어진다.

이번 평가에서 이천시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체 (주)하이엔텍과 ㈜가나엔텍은 하수처리분야 전문 업체 특성에 부합되게 성과목표 달성률이 매우 우수하고 현장시설 개선노력을 통한 하수처리효율 제고와 주민설문조사를 통한 모니터링 실시, 적극적이고 신속한 민원 해소 노력 등 환경서비스 질 향상에도 적극 앞장서는 등 공공 하수처리시설 운영 전반에 대하여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전년도(2016년 기준)보다 향상된 평가점수(90.1→93.5)는 지속 가능한 하수행정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음을 증명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시 담당자는 “앞으로도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체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수질오염을 최소화하고 시민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