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경기도, 24일 광교서 '경기 VR 게임 페스티벌'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VR 산업 활성화를 위해 24일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경기 VR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경기 종목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로우 데이터(RAW DATA) △프로젝트 카스2(Project CARS2) △후르츠 닌자 VR(Fruit Ninja VR) 등 3종목이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로우 데이터는 로봇과 싸우는 FPS(First-person shooter, 1인칭 슈팅게임)게임이다.

프로젝트 카스2는 유명 레이싱 게임으로 180종 이상의 차량과 140종 이상의 서킷을 제공해 실감나는 자동차 레이싱을 경험할 수 있다.

후르츠 닌자는 과일을 베어 점수를 얻는 방식의 캐주얼 게임으로 모든 연령대의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21일까지 예선이 진행되며, 전국 주요 VR카페에서 참여 가능하다.

경기문화창조허브(광교, 판교, 북부, 시흥)에서는 PSR(프로젝트 카스2) 예선 참여가 가능하다.

게임 참여 뒤 최종 점수 인증사진을 찍어 홈페이지(http://ggVRgamefestival.com)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종목별로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종목별 상위 8명은 24일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열리는 결선에 진출한다.

토너먼트 방식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종목별 우승자에게는 200만원 상당의 게이밍 노트북,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HTC Vive, 플레이스테이션4 등의 상품이 지급된다.

현장에 찾아온 관람객들에게도 즐거움을 선사할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또 유튜브의 유명 VR 콘텐츠 크리에이터 ‘멀미왕’의 VR 강연과 함께 팬사인회, 코스프레 공연, VR 클럽 댄스 경연 등이 이어진다.

24일 게임 페스티벌 현장은 크리에이터 ‘테스터훈’과 ‘기무기훈’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031-8064-1716) 문의.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